본문 바로가기

樂+/집밥

연어초밥을 맛있게 만들어 보아요~

#연어초밥을 맛있게 만들어 보아요~

연어초밥으로만 배부르게 먹고 싶어 찾은 스시 전문점. 하지만 가격의 압박에 다른 스시와 함께 배를 채워왔었지요. 그때 아쉬움이 몇일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아 배부르게 연어초밥을 먹고 싶었어요.



연어의 효능

연어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 중 가장 주목받는 것은 EPA, DHA 등 오메가-3 지방산(불포화지방산)으로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중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해 주기에, 미국심장학회는 매주 2회 정도 연어 등 기름진 생선의 섭취를 권장하고 있다. 민간요법으로 류머티스성 관절염 환자에게 연어 기름을 권장하는 것은 오메가-3 지방산이 염증을 감소시킨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중에서..」

연어는 비타민 A, 비타민 B군, 비타민 D, 비타민 E 등 비타민도 풍부하다. 중년 이후 골다공증이 심해 골절이 걱정되면 연어를 자주 먹는 것이 좋다. '회춘 비타민'으로 알려진 비타민 E는 연어 알에 많이 들어 있다.

연어초밥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집에서도 전문점 못지않게 맛있게 만들어서 가격적인 압박에서 벗어나 배부르게 먹어보아요~ ^^*

재료준비

주재료는 생연어 240g
부재료 양파 반쪽, 와사비, 절임생강
양념은 마요네즈 4스푼, 다진피클 2스푼, 식초 1스푼, 레몬즙 1스푼, 설탕 1스푼

1. 생연어 한토막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2. 마요네즈 4스푼, 다진피클 2스푼, 식초 1스푼, 레몬즙 1스푼, 설탕 1스푼 넣어 연어초밥에 얹을 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3. 식초 3스푼에 설탕 1스푼, 고운소금 약간 넣어 배합초 만들어서 밥에 섞어 식혀주세요.


4. 양파는 얇게 채썰어 주세요.


5. 손에 물을 살짝 묻혀 밥풀이 붙지 않게 초밥 모양으로 만들어서 그위에 먹기좋은 크기로 자른 연어를 올려주세요.(초밥 위에 와사비 넣지 않았어요)


6. 채썬 양파를 위에 올려주고 양념을 그 위에 올려주면 집에서 배부르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연어초밥 완성~!!



맛있게 먹는 팁

손질된 생연어를 구매하실 때 초고추장과 간장과 와사비와 생강초절임과 락교도 챙겨와서 연어초밥에 올려 먹으면 맛이 배가 된답니다.

연어초밥은 그냥 드셔서 좋고, 와사비를 약간 올려서 같이 드셔도 좋아요. 그리고 무순도 올려서 같이 드셔도 좋아요..^^

생연어 2만원정도 구매해서 약간의 수고로움과 정성으로 성인 2명이서 배부르게 먹은 맛있는 저녁식사시간이였네요...
연어초밥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