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무카무-면역력 올리는 비타민C!



실로 오랜만에 글을 올리네요... 그래서 그런가 좀 어색어색....^^;;

그 사이 매서운 겨울이네요.. 올해는 유난히 추운거 같아요.. 뉴스에 보니 저체온증으로 사망한 사람들의 통계까지 나오는 걸 보면요... 그리고 체감으로도 느껴지는 겨울의 매서움 속에 올해는 독감이 A, B형 동시에 유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어른 아이 할꺼 없이 유행하고 있으니... 이럴 때 필요한건 '면역력'인거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면역력 올려주는 강력한 항상화 성분 비타민C가 풍부한 카무카무를 파헤쳐 보고자 합니다. 저는 'MBN 천기누설'을 통해서 처음 접하게 된 카무카무이지요... 이름도 생소한 카무카무이지만 알면 알수록 꼭 먹어줘야하는 사랑스런 먹거리 중의 하나라는 생각이 들기에 고민없이 저희 가족도 벌써 2주째 복용중입니다..^^*


우리의 면역력을 팍팍 올려주는 사랑스런 카무카무는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된 붉은빛의 과일로, 페루와 브라질 일대의 아마존 열대우림에서 자생한대요. 예로부터 현지 원주민들에겐 신이 내린 마지막 과일로 불리우며, 학명은 ‘Myrciaria dubia’이며 카카리(cacari)’, ‘카모카모(camocamo)’로도 불린다네요. 나무는 3~5m의 높이로 자라며 작고 흰 꽃이 핀 뒤에, 체리와 흡사한 붉은빛이 도는 열매가 맺혀요. 카무카무 열매는 오렌지, 아세롤라(Acerola) 등의 여타 과일에 비해 비타민 C 함유량이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이예요. 이 외에도 비타민 C의 훕수를 돕는 미네랄과 아미노산뿐만 아니라 구연산, 히알루론산, 철분,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카무카무 열매는 매우 맛이 시기 때문에 열매 자체를 그대로 먹기보다는 주로 주스, 잼, 젤리 아이스크림, 리큐어, 피클, 와인, 비타민C 정제 등으로 가공하여 섭취한대요.

- naver 지식백과 시사상식사전 발췌



 

다음은 MBN 천기누설에서 카무카무에 대해 방영된 내용이예요.

페루, 콜롬비아, 브라질 등 아마존 강 주변이 원산지로 대추와 비슷한 생김새, 포도알보다 크고 신맛이 강한 것이 특징인 카무카무(camu camu)는 현존하는 열매 중 가장 많은 비타민C 함유로 '비타민의 왕', '아마존의 황금', '아마존의 비타민'이라 불리우고 있어요.


3대 비타민 열매 비타민C 함량비교(출처 : 페루보건연구원)에서 100g당 카무카무 2,780g으로 아세로라1,600g보다 1.75배, 산자나무 695g보다 4배로 비타민C의 끝판왕으로 불리운데요.

그리고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레몬보다 40배가 많은 비타민C의 함량이 들어있다네요.


암의 재발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C!!

NK세포 활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C는 암을 예방하거나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대요. 과학 저널 면역약리학&면역 독성학(출처)에 따르면 독성 화학물질에 노출된 환자에게 비타민C를 투여하자 NK세포 활성도가 약 10배 정도 상승했다고 하네요.


또한 카무카무 면역 주스에 대해 소개 되었는데요.

카무카무 주스 만드는 방법은 껍질이 들어간 사과 반쪽과 요구르트 반 컵을 넣어 믹서에 30초간 갈아주세요. 컵에 옮긴 뒤 주스를 먹기 직전에 카무카무 가루를 섞어주세요.(이는 비타민C 파괴를 최소화 하기 위한 방법이래요.)

그리고 비타민C는 금속에 닿으면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금속스푼은 사용하지 말고 플라스틱이나 나무, 유리로된 스푼을 사용해 주세요~



이외에도 카무카무는 만성염증을 억제하고 근육노화와 치매예방의 효능이 있어요.

카무카무에는 필수 아미노산 발린이 함유되어 있는데, 발린은 근육 대사 촉진, 조절해 주기 때문에 근육조직 노화로 인한 퇴화 현상을 예방할 수 있고, 또한 신경섬유를 둘러싸고 있는 뇌 보호막의 노화와 퇴화를 막아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줘요.



 

이쯤하면 비타민C의 끝판왕인 카무카무 안 챙겨 먹을 수가 없겠지요~

가족 건강을 위해 먹어줘야 할꺼 같아서 2주전 심사숙고 끝에 우리집에 배달된 카무카무랍니다..

우리집의 갑인 딸도 함께 먹을 것이기에 유기농 카무카무 분말로 선택했지요..


유기농 카무카무 분말~


유통기한이 넉넉해서 3통으로 구입~


섭취량 및 섭취방법은 동봉된 스푼으로 1일 3스푼(3g)을 바로 드시거나, 원하는 각종 음식(우유, 요거트) 등에 넣어서 섭취하라고 하여 울딸은 도라지청에 아침 저녁으로 반스푼씩, 저는 요거트나 물에 2스푼씩, 신랑은 물에 3스푼을 매일매일 챙겨 먹고 있어요...

 




셋이서 매일 2주 정도 먹으니 벌써 반통이상 먹었네요...


동봉된 스푼으로 윗면을 깍아서 한 스푼 정량으로 열심히 하루하루 빼놓지 않고 먹고 있는 카무카무~

뭐든 꾸준히 먹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먹다 안먹다 하면 별 의미가 없는거 같아요... 우리딸 도라지청을 벌써 1년째 먹고 있는데 감기가 5섯 손가락 안에 꼽힐정도로 잘 안들어 오고, 들어와서 심하지 않는 감기로만 들어와서 나가는 걸 보면서 뭐든 꾸준히 먹는게 중요하다는 걸 느끼고 있는 1인 입니다.


카무카무는 신맛이 너무 강하다 보니 쌉싸름한 맛이 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쌉싸름한 맛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물에 타서 먹는 걸 별로 안좋아해요... 급하게 먹어야 할때만 섭취합니다.

보통은 요플레에 섞어서 먹었을 때가 먹는데 덜 거부감이 들더라구요. 쌉싸름한 맛을 좋아하는 울신랑님은 물에 타서 먹는게 제일 간편하다며 얼굴하나 찌푸리지 않고 아무렇지 않게 먹고 있네요..

울 딸래미는 도라지청에 넣어서 주는데, "엄마, 맛 없어!"를 연발하면서도 꿋꿋이 잘 먹어 주고 있어요..


면역력을 올려주는 비타민C 카무카무로 추운 겨울 건강 챙겨보는 건 어떨까요?

Posted by 방울방울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