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䟽+/생활팁

얼룩제거 방법1

#얼룩 제거 방법




녕하세요~

오늘은 겨울비가 내렸다지요... 겨울비치고는 장대비가 시원하게 내렸지요..

저녁에 온다던 비 소식에 우산도 없이 나갔다가 비 맞고 집에 왔내요.. ㅠㅠ


집에 와서 보니 어디서 묻은지 모르는 얼룩이 ㅠㅠ

얼룩 제거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함께 공유해봐요~~!!




1. 볼펜, 매직펜


얼룩 위를 물파스로 가볍게 두드린 다음 세탁을 하면 됩니다.

또 알코올을 적신 거즈로 두드리듯 닦아내도 말끔하게 지워져요.

또 다른 방법으로는 식초를 묻혀 두드려준 다음 물로 헹구거나 주방용 세제를 푼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는 방법도 있어요.





2. 사탕


사탕이 녹아 눌어붙었을 때는 무즙에 담가놓거나 무를 자른 단면으로 닦아내면 잘 지워져요. 이것는 무의 디아스타아제 성분을 이용해 녹이는 방법인데 오랜 시간 해야 효과가 있어요.





3. 녹물


레몬 조각이나 탱자 물을 녹물 든 부분에 문질러요. 식초나 약국에서 파는 수산으로도 얼룩이 빠진답니다. 한번에 빠지지 않으면 여러차례 되풀이해서 비빈 다음, 햇볕에 널었다가 비누로 세탁하면 얼룩이 깨끗해진답니다.





5. 간장, 소스


간장이나 소스의 얼룩은 물이나 비눗물을 이용하면 대부분 빠져요.

또 소금물과 설탕물도 효과가 좋아요. 먼저 소금을 칫솔에 묻혀 얼룩에 대고 두드린 다음 30분 정도 두었다가 설탕물을 칫솔에 묻혀 잘 두드린 후 중성섹제로 부분 세탁해요.

또 다른 방법으로는 무즙을 얼룩위에 넉넉히 얹어두었다가 잠시 후 물수건으로 두드리듯이 닦아내는 것도 좋아요.





6. 콜라, 주스, 과즙

콜라나 주스는 거즈를 엷은 소금물에 적셔 얼룩진 부분에 대고 두드리듯이 닦아낸다. 얼룩이 오래 되었을 때는 글리세린으로 닦는다.
과즙을 흘린 직후라면 젖은 타월로 잘 닦기만 해도 되지만, 빨리 지워지지 않은 천연 과즙은 산이 들어 있으므로 얼룩이 지기 쉬워요.
이럴때는 식초물을 묻혀 천을 얼룩진 부분에 대고 두들겨 얼룩을 빼거나 중성세제를 푼 물에 두들겨 빤 다음 헹구어내면 됩니다. 식초물에 담근 다음 물에 헹구는 방법도 있어요.





자료참고 : 똑똑살림법

'䟽+ > 생활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품첨가물 바로 알아봐요~  (21) 2017.02.02
심장을 뛰게 하는 레드푸드~  (23) 2017.01.31
만물상 겨울 패딩 완벽 세탁법  (17) 2017.01.20
얼룩제거 방법2  (6) 2017.01.01
미세먼지 잡는 음식  (11) 2016.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