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䟽+/생활팁

심장을 뛰게 하는 레드푸드~

# 심장을 뛰게 하는 레드푸



우리가 흔히 먹는 음식 중에 빨강 색을 내는 채소나 과일에는 몸안에서 세포를 손상시키고 암을 유발하는 성분들을 억제하는 물질이 풍부하며 리코펜 등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성분이 풍부해 심장질환 등에 효과가 있대요.

레드식품으로는 고추, 토마토, 붉은피망, 사과, 딸기 등이 대표적인데요.

심장을 뛰게 하는 레드푸드의  효능을 하나하나 살펴보고 더 많이 챙겨먹고 튼튼한 심장으로 지켜보아요~~




딸기  비타민 C의 함량이 레몬의 2배나 되며 각종 과일산이 풍부해 피부톤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특히 이뇨작용이 강해 신장기능이 약한 사람들이 먹으면 좋고 항염효과가 있어 류마티즘 관절염 환자에게도 좋은 식품이예요. 식이섬유소인 펙틴 성분도 풍부해 혈액 속에 콜레스테롤을 낮추므로 고지혈증이나 고혈압 환자들에게 좋은 간식입니다.




홍고추  스트레스를 받거나 우울할 때 매운 고추장을 넣은 밥이나 째개 등을 찾게 되는 이유는 매운 맛이 기운을 발산하는 성향이 있어 마음 속에 있는 우울함을 해소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고추의 매운 맛은 캡사이신이라는 성분 떄문인데, 이는 소화를 촉진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고추에는 비타민도 풍부하여 특히 비타민 C는 귤의 2~3배로 풍부해 감기 기운이 있을 때 먹으면 더욱 좋아요.




붉은 피망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무기질과 비타민 A, C 등이 풍부해요. 특히 붉은 피망에는 체지방을 분해하는 캡사이신 성분이 풍부하면서도 고추처럼 매운 맛을 내지 않아 매운 음식을 못 먹는 사람들에게도 좋아요. 피망의 붉은색은 지용성 비타민에 속하는 카로티노이드계 색소로 올리브유나 들기름 등 기름에 볶아 먹으면 체내 흡수가 더 잘 된답니다. 피망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피를 맑게 하는 효과가 있어 불고기 등 고기요리를 할 때 함께 이용하면 더욱 좋아요.




사과  붉은 사과에는 빨강색을 내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폴리페놀계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요. 따라서 붉은 사과를 고를 때는 전체가 고루 선명한 빨강색을 띠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요령이랍니다. 사과는 비타민 C와 칼슘 등이 풍부한 과일인데 특히 사과 특유의 해독효과는 껍질에 들어있어요. 양질의 섬유소인 펙틴성분이 아주 풍부해 고질적인 변비환자들이 매일 아침 공복에 사과를 껍질째 1개 이상 꾸준히 먹으면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어요.





참고자료 : 교보생명 HEALTH&LIFE

'䟽+ > 생활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부습진엔 시슨드시가 쵝오~!  (17) 2017.02.10
식품첨가물 바로 알아봐요~  (21) 2017.02.02
만물상 겨울 패딩 완벽 세탁법  (17) 2017.01.20
얼룩제거 방법2  (6) 2017.01.01
얼룩제거 방법1  (9) 2016.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