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䟱+/I♡You

성경에서 알려주는 이단이란? (1)

#성경에서 알려주는 이단이란? (1)






우리는 성경 속에서 '이단'이라는 단어를 종종 접하게 되지요.. 또한 기독교인들 사이에서도 이단이라는 말을 많이 사용하고 있지요. 하여 나와 다르다면 무조건 이단시하곤 하지요. 

하지만 무조건 이단으로 규정짓기 전에 반드시 살펴봐야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반드시 살펴봐야 합니다. 성경에서 알려주는 이단의 정의를 먼저  살펴봐야 합니다.


먼저 성경에서 알려주는 이단의 정의를 살펴보면,


베드로후서 2:1~3 그러나 민간에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저희는 멸망케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 여럿이 저희 호색하는 것을 좇으리니 이로 인하여 진리의 도가 훼방을 받을 것이요 저희가 탐심을 인하여 지은 말을 가지고 너희로 이를 삼으니 저희 심판은 옛적부터 지체하지 아니하며 저희 멸망은 자지 아니하느니라


사도 베드로는 이단의 특징을 

첫째, 이단은 그 결과가 멸망이며

둘째, 이단은 진리를 훼방하며

셋째, 이단은 성경대로 하지 아니하고 성경에 기록되어 있지 아니한 말, 즉 사람이 지은 말을 가지고 가르치고

넷째, 이단은 하나님을 대적하는 거짓 선지자에 의해 움직여지고

다섯째, 이단은 이러한 이류 때문에 구원을 받을 수 없다고 하였지요.


이는 사람의 말이 아닌 그 교회가 성경대로 행하느냐, 행하지 않느냐는 것으로 이단이라 규정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성경에는 안식일을 지키는 않는 교회가 이단이라고 알려주고 있어요.



하나님께서는 천지 만물을 창조하시고 일곱째 날을 거룩하게 하사 그 날에 복 주시고 쉬심으로써 창조주의 권능을 기념하는 안식일로 제정하셨답니다.(창세기2:1~3)

그리고는 일곱째 날을 기억하고 거룩히 지키라는 말씀을 십계명 중에 넷째 계명으로 주시며 거룩하게 지킬 것을 명령하셨습니다.(출애굽기 20:8)

일곱째 날은 오늘날 요일제도로 보면 바로 토요일인데, 이는 일요일 예배를 집전하고 있는 천주교회에서도 시인하고 있어요.


일요일을 거룩하게 지킬 의무의 예를 보자. 이는 물론 신자의 가장 중대한 의무의 하나이지만 성서에서는 그에 대한 구절을 하나도 찾아볼 수 없다. 성서의 안식일은 토요일이지 일요일은 아니다.(교부들의 신앙 108쪽 가톨릭출판사 발행, 기본스 추기경 지음, 장면 역)


그러나 이 정책에서 가장 중요한 의의를 가진 것은 321년에 일요일을 예배의 날로 규정한 법령을 내린 것이다. 그러나 이날은 어떠한 그리스도교적인 명칭을 가진 것이 아니고 단순히 참된 경일이라고만 불리웠는데 여기에 대하여 이교도들이 반대할 도리가 없었다.

(교회사 초대편 193쪽 대한 기독교서회 발행, J.W.C 완드 지음, 이장식 역)


이상으로 볼 때 안식일(토요일)은 하나님께서 정해주신 하나님의 계명이요, 일요일 예배는 성경에 전혀 근거가 없는 이방인들의 태양신 경배일로서, 로마 황제였던 콘스탄틴에 의해 강제로 법령화된 사람의 계명인 것이지요. 그래서 예수님께서도 안식일에 예배를 드렸지요.



누가복음 4:16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


우리를 구원하러 이땅에 오신 예수님께서도 안식일 예배는 자신의 규례라고 하셨고, 안식일에 회당에서 성경을 강론하시며 안식일을 지키셨지요.


요한복음 13:15 내가 너희에게 행한 것같이 너희도 행하게 하려 하여 본을 보였노라


예수님의 모든 행위는 우리를 위해 본으로 보여 주신 것이기에, 안식일을 지키는 본을 보여 주신 것은 우리도 안식일을 지켜야 하는 것이지요.

그래서 성경에는 안식일을 지키는 않는 교회가 이단이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의 말씀은 배제한채 성경대로 행하며 안식일은 지키는 하나님의교회를 이단이라고 한다면, 성경대로 행하지 않는 교회는 과연 뭐라고 해야 할까요?






성경대로 행하며 안식일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