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일상

생명의 나무 아사이베리로 다이어트 시작해볼까?

#생명의 나무 아사이베리로 다이어트 시작해볼까?






늘 입으로만 다이어트 노래만 하고 먹는거는 내 입이 즐거운대로, 운동은 안하고 살아왔는데, 출산후의 후유증?으로 무거워진 무게 탓에 무릎이 좀 아픈 eyestwinkle 입니다.  

그래서 부득이하게 다이어트를 해야하는... 더이상 미룰 수 없는 현실이 되고 말았던 것이지요... 작게는 5kg, 많게는 7kg을 감량해 내야만 하는...

아아아 쪼매 한숨만이.....


그래서 이래저래 검색하다 내 눈에 딱 들어온 아사이베리!!!

아~~~ 요즘 핫한 다이어트 식품이더라구요... 나도 아사이베리로 다이어트 도전해 보려구 우선 알아봤어요~ ㅋㅋ



아마존 강 어귀의 벌람원과 고지대에서만 자라는 아사이 야자나무의 열매는 비옥한 아마존 유역에서만 자라는데 브라질 원주민들 사이에선 '생명의 나무'로 불리우며, 원주민들에게 각종 치료제이자 자양강장제로 쓰이고 있답니다.

아사이베리는 껍질에 안토시아닌이 함유돼 있어 겅강식품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데, 안토시아닌은 노화, 암의 주범으로 지목되는 유해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성분으로, 항산화지수로 불리는 ORAC(활성산소흡수력)이 다른 과일보다 월등히 높다네요. 아사이베리의 활성산소흡수력은 크렌베리, 블루베리, 자두, 라즈베리, 사과보다 최소 10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그러나 과잉 섭취를 하는 경우에는 소화기 장애 등 부작용을 유발수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먹지 않아야 해요. 

[네이버 지식백과] 시사상식사전에서 발췌


아사이베리에는 아스파트산(aspartic acid), 글루탐산(glutamic acid)과 같은 아미노산과 올레산(oleic acid),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비타민 A와 C, 칼슘·철분과 같은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이 지역 원주민들에게 '생명의 나무'로 불리며 수세기 동안 각종 질병 치료와 자양 강장을 위해 애용되었던 식품이다. 특히 아사이베리의 껍질에는 플라보노이드 계통의 수용성 색소 성분인 안토시아닌(anthocyanin)과 피토스테롤(phytosterols)의 일종인 베타시토스테롤(beta-sitosterol) 등의 기능성 성분이 들어있어 우리 몸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 억제와 심혈관계 질환 및 암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또한 아사이베리는 당분 함량이 낮고 수분 함량이 높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민간에서는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두산백과에서 발췌





자~!! 그러면 어떻게 먹어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MBN 천기누설에서는 먹을수록살 빠지는 아사이베리 활용법으로 '아사이베리 선식'을 만들어서 1년 동안 27kg 감량을 한 사례를 방송했는데요.


아사이베리 선식 만드는 방법은

1. 검은콩하고 율무도 뱃살 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여 검은콩과 율무를 약한 불에 10분 정도 고소한 냄새가 날 때까지 볶아준 후 한김 식혀주세요.

2. 그런다음 볶은 검은콩과 율무를 분쇄기에 넣고 곱게 갈아주세요.

3. 볶아서 간 곡물가루 밥숟가락 2스푼을 컵에 담아요.

4. 아사이베리 1티스푼을 넣고 우유 200ml를 부은 후 저으면 아사이베리 선식 완성!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는 아사이베리의 리그난 성분은 지용성이라 기름과 함께 먹는 것이 흡수율을 높이는 방법인데, 우유의 유지방이 흡수율을 높여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사이베리에는 모든 불포화지방산(dhaprk 3, 6, 9)이 들어 있어 식욕 억제와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아사이베리에는 기초 대사량을 늘리고, 체지방을 낮춰주는 폴리페놀이 풍부한데, 여기에 식이섬유와 올리고당이 풍부해 장내 비만 세균을 억제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검은콩과 당질의 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은 높은 율무를 갈아서 선식으로 섭취하면 저열량 대비 고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살림9단 만물상에서는 2주만에 나잇살 빼는 비법 식단인 아사이베리는 혈관을 건강하게 해줘서 나잇살이 잘 빠지게 해준다고 해요.

살림9단 만물상에서 알려주는 아사이베리 맛있게 먹는 방법은 직접 동영상을 통해서 gogo~


아사이베리 맛있게 먹는 법은 우유, 요구르트, 주스, 샐러드 등에 살짝 넣어 식전에 먹으면 더 좋다네요~




생명의 나무 아사이베리로 다이어트 시작해 보고자 저도 구매 대열에 합류했어요. 근데, 종류가 너무 많아서 고르기가 참 쉽지 않았어요. 그 중에서 유기농이라기에 용량에 비해 가격은 조금 사악한 아사이베리분말...






섭취 방법은 꼬옥 식전에~!!







아사이베리 안에 내장되어 있는 작은 스푼으로 3~4스푼 정도 떠서



우유를 넣어서 휙휙 섞어서 식전에 마시면 된다니 엄청엄청 쉬운 다이어트 방법 아닙니까?

맛은 다른 식품과 섞어 먹어면 부담없이 참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이였어요.

우와와와~~

잘 챙겨먹어서 혈관을 깨끗하게 맑게 자신있게 다이어트 성공할꺼예요~~~!!

응원해주세요~~~!!